사회단체와 자원봉사자 등 자발적 참여, 주 1회 밑반찬 봉사활동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곡성군 죽곡면에서 지난 26일 밑반찬 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
| ▲곡성군 죽곡면,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사진제공=곡성군) |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지역 내 취약계층 20가구를 방문, 안부를 묻고 밑반찬을 전달했다.
죽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21년부터 「정(情)·애(愛)·반(飯)하다」 밑반찬 지원 사업을 추진 중으로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밑반찬을 전달하면서 지역에서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살피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회단체와 식당, 자원봉사자 등의 자발적 참여로 주 1회 어려운 가정에 밑반찬을 지원해 왔다.
죽곡면 관계자는 “지역 내 사회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어려운 가정을 보살피는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어려운 가정이 소외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송인헌 괴산군수 국토부 찾아 ‘오창~괴산 고속도로’ 국가계획 반영·조속 추진 건의...
프레스뉴스 / 26.01.19

경제일반
지역건설 힘 모은 전북... 대한전문건설협회 정기총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19

경기남부
김동연 지사, “재난에는 과잉대응” 지시, 강추위 앞두고 철저 대비 당부
강보선 / 26.01.19

국회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장, ‘북서울자이폴라리스 아파트 경로당 개소식’ 참석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