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윤봉길의사기념관 가족단위 VR체험 현장(사진제공=예산군) |
[프레스뉴스] 강동기 기자= 예산군 윤봉길의사기념관은 윤봉길의사 일대기를 그린 가상현실(VR) 체험장이 관람객의 집중적인 관심과 호평을 얻는 등 대표 관광지다운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상현실(VR)체험은 가상세계를 실제상황처럼 경험할 수 있으며, 관람객들은 기념관을 관람한 후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숭고했던 윤봉길의사의 발자취를 다시 되새겨 볼 수 있다.
특히 가상현실 체험에서는 윤 의사의 일대기를 퀴즈로 풀어보고 한인애국단 가입과 의거 전 선서과정, 홍커우 공원의 물통폭탄을 던지는 생생한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관람객들로부터 재미와 교육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윤봉길의사기념관이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체험자를 대상으로 6월 주말동안 실시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 94% 이상이 ‘가상현실(VR)체험에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다. 체험 전과 후 윤봉길의사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게 됐다는 응답이 88%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VR 체험객들은 ‘아직 생소하고 실감나는 체험에 즐거웠어요’, ‘게임을 통해 윤봉길의사에 대해 재미있게 알 수 있었어요’,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진짜 같아서 생각보다 무서웠어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강동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 제조기업 경쟁력 향상 위한 맞춤형 인공지능 기술개발센터 설치
장현준 / 25.10.15
경기북부
경기도, 지역화폐로 받는 ‘어린이·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교통비로 다시 쓴다
류현주 / 25.10.15
문화
구미시, 1.5km 구간에서 펼쳐지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주말'...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대전시교육청, 고교학점제 新수강신청 프로그램 사용자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