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무안군 임대 농기계/무안군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무안군은 본격적인 농번기철이 다가옴에 따라 농업인들의 편의를 위해 농기계임대사업소 근무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농업인 편의 증진과 영농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자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아침 8시 조기출근제를 운영하고 6월 한 달 동안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주말근무를 실시할 방침이다.
아침 일찍 농기계를 빌리러 오는 농업인 불편 해소를 위해 임대 전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출고하는 사전출고제도 함께 운영한다.
또한 농기계를 직접 운반할 수 없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운반서비스와 함께 영농현장 긴급출동 서비스를 연중 제공하고 노동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6월 말까지 임대료 50% 추가 감면제를 실시하고 있다.
김향금 농촌지원과장은 “본격적인 봄 농번기철을 맞아 임대사업소 탄력운영을 통해 원활한 농기계 임대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농번기 일손부족에 따른 농업인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농기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광주전남 통합 서구권역 시민공청회, “실질적 편익·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져야”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