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 네거티브, 줄세우기식 동원 없는 세련된 선거 문화 만들어 갈 것
정책중심, 미래지향, 자발적 참여로 축제같은 선거문화 자리잡길 희망
![]() |
| ▲더불어민주당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예비후보/선거캠프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6일 자신의 금호동 선거캠프에서 “선거로 인해 주민들이 불편해하면 안 된다”며 ‘선거 문화 혁신’을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시끄럽고, 근거 없는 네거티브가 난무하며, 줄세우기식으로 인력을 동원하는 구태 선거운동 문화는 바뀌어야 한다”며 “미래를 향한 변화에 정치부터 변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어 “이번 6월 지방선거에서는 소음은 없애고, 온라인과 SNS를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타운형 스피커 현장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소통을 할 수 있는 ‘조용하지만 강한’ 선거운동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이강 예비후보는 “정책 중심, 미래 지향,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축제 같은 선거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민주주의의 꽃 선거를 축제로 선도해가며, 젊고 새로운 리더답게 세련된 선거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선거대책위원회 김홍 대변인은 “지방선거의 경우에는 후보자들이 많기 때문에 아파트 주변 등 선거 소음이 가장 심하다”며 “주민들의 피로를 스스로 인식해 SNS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진정성 있는 공약과 돈독한 스킨십으로 지지를 호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이강 예비후보는 지난 주 실시된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청장 후보 경선(일반시민 여론조사+권리당원 투표)에서 1위로 최종 본선 후보로 확정됐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광주전남 통합 서구권역 시민공청회, “실질적 편익·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져야”
프레스뉴스 / 26.01.22

문화
서울시, 광화문 'BTS 컴백 공연' 사용허가 조건부 결정… 시민 ...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