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전남교육청 다문화교육 지원 권역별 협의회/전라남도교육청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4월 13일(수)과 4월 15일(금) 나주교육센터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다문화학생 맞춤형 교육 연계 지원을 위한 권역별 협의회를 갖는다.
전남교육청과 시·군 교육지원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가 참석하는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2년 다문화학생 지원 신규사업인 배움.채움 프로그램 과 가정학습 환경개선, 지역별 특성화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이 논의된다.
첫날인 13일(수)에는 전남 서부 12개 권역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해 다문화학생 유형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올해 처음 시작한 ‘배움.채움 프로그램’과 가정학습 환경개선사업의 연계 지원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석자들은 지역 여건을 반영한 기관별 역할과 효율적인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한 결과를 공유한 뒤 협력과 상생을 다짐했다.
4월 15일(금)은 전남 동부 10개 지역의 기관별 담당자가 참여해 협의회를 갖는다.
김유동 혁신교육과장은 “다문화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지원을 넘어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글로벌 사회에서 아이들이 저마다의 꿈을 키우며 자긍심을 지닌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문화
서울시, 광화문 'BTS 컴백 공연' 사용허가 조건부 결정… 시민 ...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