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스마트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현장교육 진행
‘작목 선정’부터 ‘농업 노하우’까지, 내실 있는 교육 실시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 곡성군은 지난 19일, ‘제14기 곡성명품농업대학’ 귀농귀촌반 교육생 등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를 방문해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작목 선정’부터 ‘농업 노하우’까지, 내실 있는 교육 실시
![]() |
| ▲곡성명품농업대학, 귀농귀촌 박람회에서‘농업 노하우’공유 (사진제공=곡성군) |
이날 현장 교육은 창농과 귀농귀촌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얻고, 정부와 기초 지자체의 귀농귀촌 정책 등을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초보 귀농귀촌인을 위한 귀농 길라잡이 상담을 통해 귀농 선배들에게 작목 선정과 그동안 직접 겪은 어려움과 해결방안을 듣고, 농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생생하고 내실 있는 현장 교육으로 진행됐다.
현장 교육에 참여한 김귀례 교육생은 “다양한 현장 경험이 부족한 초보 귀농.귀촌인들에게는 이번 현장 교육이 다양한 귀농정책 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올해로 제14기를 맞는 곡성명품농업대학은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목표로 운영되며, 지난 3월 개강 후, 총 21회 과정 중 ‘귀농귀촌의 이해’등 11회차 교육을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서귀포시,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선제적 관리 체계 구축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해양수산부, 해양폐기물 재활용 국제 인증 취득으로 재활용 과정 투명성 입증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관세청, 불법·불량 겨울철 생활용품 대량 적발 ··· 소비자 안전 주의보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과천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