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담양군의회, 「담양군 전통문화 연구회」 현장활동 (사진제공=담양군) |
「담양군 전통문화 연구회」는 대표 연구위원인 최용호 의원을 중심으로 최용만 의장, 정철원 의원 총 3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에 있다.
이번 현장활동은 담양의 대표 전통 먹거리인 창평쌀엿의 현황분석 및 특화제품개발 등 발전방향 연구를 위해 강순임슬로우푸드(쌀엿체험관)에 방문해 직접 쌀엿을 만들어보고 이를 상품화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후 타 시군과의 객관적인 비교 분석을 위해 전북 순창군과 임실군을 방문해 전통쌀엿 생산업체를 현장견학 후 차별점과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살폈다.
대표 연구위원인 최용호 의원은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창평쌀엿의 전통성과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이를 더욱 활성화시켜 전국은 물론 세계에 담양을 알릴 수 있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 분석해 발전방향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 전통문화 연구회」는 오는 11월에 연구활동을 종료하고, 연구성과를 정책화하기 위한 결과보고서를 공유,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한국도자재단, 창작부터 사업화까지 잇는 공예문화산업 정책 본격 추진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한국수자원공사 재생에너지본부장, 상주시 수열에너지 사업 현장 방문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기획]돌봄부터 진로까지…고양시, 학생 성장 맞춤형 '고양 EDU-로드맵&...
프레스뉴스 / 26.01.19

경남
거창 가조면, 산불 예방 활동 전개... ‘제로화’ 총력
박영철 / 26.01.19

연예
[SBS 베일드 컵] B1A4 출신 가수 겸 배우 ‘진영’ 특별 심사위원으로 깜짝...
프레스뉴스 / 26.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