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장성군이 25일 군청 상황실에서 올해 중앙부처‧전라남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대응 보고회를 열었다.(사진제공=장성군) |
이날 보고회에서 군은 정부 국정운영 방향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지역발전 전략을 수립했다.
군은 중앙부처‧전남도의 정책 방향을 분석한 뒤 △지방소멸 대응 △기후 대응 △지역경제 활성화 △‘스마트시티’ 구축 △재난관리체계 강화 등 주요 현안에 대한 대응책을 심도 있게 검토했다.
△국가‧지역전략사업 △스마트사업 확대 △평생교육 활성화 △문화공간 재생 △농식품 수출 및 지역관광 활성화 추진에 있어선 중앙부처‧전라남도와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군은 이밖에도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맞춤형 생활인구 유입 정책을 마련하고, 주택‧창업 공간을 확충해 청년 정착을 유도할 방침이다.
재난 관리 및 안전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재난구호시스템을 도입하고, 마을 방범 폐쇄회로티브이(CCTV) 설치도 확대한다.
보고회를 주재한 곽영호 장성부군수는 “중앙부처 및 전남도의 정책 방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부서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비 확보 및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성군은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국고 확보 전략을 강화하고, 주민 체감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참석
류현주 / 25.12.03

경기남부
안산시, 경제사절단 꾸려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장현준 / 25.12.03

경기북부
경기도, 2025년 지방하천 정비·유지관리 우수 13개 시군(여주시·연천군·평택시...
류현주 / 25.12.03

경제일반
임금체불 없는 근로환경…구미시 노사민정, 상생협력 강화한다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경북교육청, ‘2025 ChatGPT·Perplexity 활용 학교관리자 AI 역...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