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곡성군,‘상상의 스위치를 켜라!’ (사진제공=곡성군) |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곡성군(군수 조상래)은 지난 15일 곡성어린이도서관에서 ‘초능력보다 강력한 상상력! 상상의 스위치를 켜라’라는 주제로 그림책 ‘나는 컵이 아니야!’의 나다울 작가와의 만남을 어린이 가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곡성어린이도서관의 첫 번째 작가와의 만남 시간이었다. 강사인 나다울 작가는 현대무용을 전공한 후 문화예술 교육가로 활동하고 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움직이며 주제곡을 부르는 것으로 강의가 시작되었다. 작가는 책을 쓰게 된 계기, 표현과 연극에 대한 설명 후에 주제 도서를 활용하여 연극 놀이와 신체 놀이를 시작했다. 어린이들은 책의 주제인 컵을 가지고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며 그림책을 활동적이고 재미있게 읽는 방법을 경험할 수 있었다.
참여자들은 “아이들과 활동적인 놀이를 할 수 있어 좋았다.”, “그림책 속에 담긴 의미와 해설을 많이 알고 싶다”라고 하는 등의 반응을 하였다.
한편 곡성어린이도서관은 나다울 작가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올해 일곱 명의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하며, 오는 4월 12일 다양한 공연, 강연, 체험이 준비된 개관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관련 정보는 도서관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게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참석
류현주 / 25.12.03

경기남부
안산시, 경제사절단 꾸려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장현준 / 25.12.03

경기북부
경기도, 2025년 지방하천 정비·유지관리 우수 13개 시군(여주시·연천군·평택시...
류현주 / 25.12.03

사회
경북교육청, ‘2025 ChatGPT·Perplexity 활용 학교관리자 AI 역...
프레스뉴스 / 25.12.03

경제일반
임금체불 없는 근로환경…구미시 노사민정, 상생협력 강화한다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