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직업 등 60개 부스 운영
| ▲곡성군, 곡성꿈놀자학교 진로박람회 개최(사진제공=곡성군) |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난 26일 ‘즐거운 배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2024년 곡성꿈놀자학교 진로박람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 행사에는 관내 초등학생 70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진행했다.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진행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발달 수준에 맞게 이루어졌으며, 사전 신청을 통해 한 학생당 3번의 진로 체험을 할 수 있게 진행하였다.
▲ 미래직업 ▲ 창의 직업체험 ▲ 생태환경 분야 등 60개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드론 전문가와 AI 인공지능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진로체험과 에코 디자이너 등에 관심이 뜨거웠다.
오후 시간에는 꿈놀자 축제를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도록 운영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이번 박람회장을 찾은 한 학생은 “ 내가 좋아하고 관심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초등학생들이 20년 후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좀 더 미래지향적인 진로설계를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서귀포시,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선제적 관리 체계 구축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해양수산부, 해양폐기물 재활용 국제 인증 취득으로 재활용 과정 투명성 입증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관세청, 불법·불량 겨울철 생활용품 대량 적발 ··· 소비자 안전 주의보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과천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