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4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새해 첫 기부의 테이프를 끊었다.(사진=협의회)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작년 세종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4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새해 첫 기부의 테이프를 끊었다.
이날 김향란 주지는 2023년 흑묘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시작의 희망을 담은 물품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탁했다. 기부한 물품은 고추장, 된장, 간장을 비롯한 양념류를 포함하여 라면, 잡곡, 아이들의 간식거리인 과자, 사탕 등이다.
김향란 주지는 2022년 제1회 세종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여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임직원들로부터 축하의 인사를 받았다.
23년도 새해 첫 기부자가 된 김향란 주지의 나눔활동은 지역사회의 온기가 되고 희망의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 “토끼해인 2023년에도 우리 이웃들이 먹거리 걱정 없이 마음 편안하게 보냈으면 좋겠다”며 “새해에도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더 많은 기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2023년 시작과 함께 향란코너 정기기부식이 진행됨에 가슴 벅차다”며 “100% 약속을 지켰던 2022년 정기 기부식에 대한 감사함에 저절로 고개가 숙여지는데, 다시 시작하는 새해 기부에 고맙고 감사할 따름이다”고 화답했다.
한편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스포츠
페럼클럽 ‘최다 우승자’ 함정우, ‘2025 렉서스 마스터즈’에서 3년 연속 우승...
프레스뉴스 / 25.10.13
정치일반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
프레스뉴스 / 25.10.13
사회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프레스뉴스 / 25.10.13
문화
소방청, 미래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AI 전담조직 가동
프레스뉴스 / 25.10.13
국회
강원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최익순 협의회장(강릉시의회 의장) 제257차 월례회...
프레스뉴스 / 25.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