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한 물김치 나눔 사업” 추진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화순군 춘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 - 김경란, 민간 – 김종만 위원장)는 지난 18일 춘양면새마을부녀회(회장 심혜순)와 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한 물김치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 |
| ▲춘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물김치 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사진제공=화순군) |
이날 행사에는 춘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기동대와 춘양면새마을부녀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김치 재료 손질 △양념 버무리기 △개별 포장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정성을 담았다.
춘양면 각 마을 복지이장을 통해 건강 취약계층 150세대에 직접 전달하고, 안부 확인과 함께 여름철 건강관리 방법도 안내했다.
심혜순 춘양면새마을부녀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김치를 드시는 모든 분이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경란 춘양면장은 “민간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망 강화를 통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고성군, 동해 연안 정치망 친환경 어구 추 확대 보급 기대
프레스뉴스 / 25.12.01

정치일반
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 통해 2026년도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5.12.01

문화
제25회 고성명태축제, 문화관광 브랜드 성장 가능성 확인
프레스뉴스 / 25.12.01

스포츠
이정환, DP월드투어 활동 본격 시동 건다… ‘네드뱅크 골프 챌린지’ 출전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