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마음안심버스 참여자들의 모습 (사진제공=화순군) |
마음안심버스는 전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검진 및 연계, 스트레스 검사, 정신건강 정보제공 등 홍보를 위해 직접 찾아가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부영6차아파트 노인회와 이장님의 협조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에 대해 고민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및 정신건강 선별검사’와 함께 ‘1:1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쉽게 상담·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정신건강 검사를 간편하게 제공하는 등 접근성을 높였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정신건강 문제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며, 조기 발견과 조기 개입이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마음안심버스는 주민들이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통로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정신건강 사각지대를 줄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군민의 정신건강과 자살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인 마음건강주치의 상담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화순 지역 주민 누구나 무료로 상담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1-374-46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울산 남구,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경제분야 우수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1

경남
진주YMCA·지역 11개 기관, 2,300kg 김장 담가 취약계층에 전달
정재학 / 25.12.01

정치일반
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 통해 2026년도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