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이 29일 오후 청사 중회의실에서 세종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임인택)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사회적기업협의회가 학생들의 진로와 학습 경험 확장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세종시교육청이 29일 오후 청사 중회의실에서 세종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임인택)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관내 유‧초‧중‧고 학생들의 진로와 학습 경험을 확장하고, 상생 발전을 위한 관계망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추후 사회적 경제 이해를 위한 학교 교육 과정과 방과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사회적경제 조직과 활동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법령과 자치법규에 규정된 사회적기업 우대 조치의 적극 시행 ▲공공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우선구매 확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시적인 관계망 운영 등을 약속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사회적 경제 기업들이 우리 지역의 문제해결과 성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고 있어 항상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업무 협약에 이은 상호 협력이 아이들의 성장과 소상공인, 사회적 경제 기업의 성장뿐 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을 기념하며 세종사회적기업협의회로부터 제공된 마스크 20만장은 신설 학교 방역 물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구례군, 한국희망교육개발원 김경희 대표 구례군에 고향사랑 기부금 300만원 기탁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담양군, 고가의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으로 주민 건강 지킨다
프레스뉴스 / 26.01.16

국회
여수시의회, 주민세 환원 제도 개선 논의… 제253회 임시회에 개정조례안 발의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