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곡성군4-H연합회, 명절 귀성객 맞이 행사 추진 (사진제공=곡성군) |
2004년부터 매년 명절에 추진하고 있는 4-H회 귀성객 맞이 행사는 고향의 훈훈한 정을 나눔으로써 귀성객을 비롯한 많은 사람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전통적인 행사이다.
청년 4-H회원이 직접 찐 쌀로 떡메를 쳐서 고향을 방문하는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인절미를 만드는 체험과 청년들이 직접 고향에서 재배하고 가공한 농특산물을 제공하며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했다.
또한, 곡성군4-H연합회 회원들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며 지역소멸 해소 등에 적극 참여하였으며, 귀성객들과 지역을 처음 방문하는 이들에게 곡성의 온정을 베풀고 교통 안내 및 환경 정화 활동도 추진하며 곡성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곡성군4-H연합회 권형택 회장은 “명절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따듯한 고향의 정을 선물하며 지역민에게 우리 4-H회를 알리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곡성군4-H연합회는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는 청년 단체이며 명절 귀성객 맞이 외에도 지역사랑 실천을 위해 명절 전 풀베기 작업, 마을회관 정비, 꽃 심기 등 마을 경관 가꾸기 등을 추진하여 마을 맞춤형 활동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기획 보도] 안산시, 병오년 새해 시민 삶의 질 높이는 7대 정책 변화 제시
장현준 / 26.01.17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