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결한 화순군, 현장 근무자가 만든다!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청소 행정의 질적 향상을 위해 11일 청소 인력(운전원, 환경미화원)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향후 청소 업무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
| ▲청소 인력 간담회 사진 (사진제공=화순군) |
이번 간담회에는 청소 차량 운전원, 환경미화원 등 10명의 청소 관계자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공유하고, 실효성 있는 개선 방안을 요구하였으며, 쾌적한 근로환경을 도모할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했다.
군은 이번 간담회 때 ▲청소 인력의 근로 여건 개선 ▲노후 청소 차량 기계화 관련 ▲현장 근무 시 애로사항 등 청소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의견들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순군은 향후 청소 인력 조직 진단 용역을 추진하여 현행 수거 체계를 조사하고, 정확한 업무량을 파악하여 청소 인력 충원 여부 및 적정 장비를 배치하는 등 효율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구복규 군수는 “궂은 날씨를 버텨가며 일하는 청소 인력의 노고는 단순한 환경정화에 그치지 않고, 청결한 화순군 발전의 초석이 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가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 통해 2026년도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고성군, 동해 연안 정치망 친환경 어구 추 확대 보급 기대
프레스뉴스 / 25.12.01

문화
제25회 고성명태축제, 문화관광 브랜드 성장 가능성 확인
프레스뉴스 / 25.12.01

스포츠
이정환, DP월드투어 활동 본격 시동 건다… ‘네드뱅크 골프 챌린지’ 출전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