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9일 베스트 웨스턴 플러스 호텔에서 2022학년도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운영 결과 나눔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교육청이 지난 9일 베스트 웨스턴 플러스 호텔에서 2022학년도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운영 결과 나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선도학교의 성과와 노력을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2023학년도 운영 계획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관내 일반고 16개교와 특목고 2개교, 특성화고 2개교 담당 교사들이 참여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소담고 김대건 교사의 교과특성화학교 운영과 연계한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반곡고 정은진 교사의 최소 성취 수준 보장 지도 ▲세종대성고 김형설 교사의 교육과정 이수 지도팀 중심의 진로‧학업 설계 지도 ▲세종고 강주희 교사의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편성‧운영 등의 사례나눔이 진행됐다.
현장 교사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현장 교원들로 구성된 고교학점제 지원 분과에서 개발한 4종의 2023학년도 세종 미래지음 고교학점제 운영 안내서도 보급됐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모든 학생들 각자의 꿈과 진로가 존중받는 교육이 세종 미래지음 고교학점제를 통하여 구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해 나갈 주체로서 성장을 지원한다는 의미로 ‘세종 미래지음 고교학점제 ’라 이름 짓고, 단계적 이행 계획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지구 5바퀴 비행하며 100조+ 투자유치한 김동연 지사 투자기업대표, "...
프레스뉴스 / 25.12.01

조간신문 브리핑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상처입은 당신에게
이경희 / 25.12.01

사회
대구 중구, 산림청 ‘2025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서 학교숲 분야 최우수상 수...
프레스뉴스 / 25.11.30

문화
울산시중구, ‘연말 분위기 물씬’…빛으로 물든 원도심!
프레스뉴스 / 25.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