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정치를 경험한 열린 사고를 지닌 후보”
![]() |
| ▲전국만학도협의회 김대중 후보 지지선언/김대중 후보측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평생교육 수요자 모임인 전국만학도협의회(회장 이점구)가 27일 성명을 내고 “전남지역 초중고 성인 평생교육 수요자 4천명의 뜻을 모아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만학도협의회는 “평생교육 대상자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평생교육시설 재정 지원이 강화돼야 한다”며 “이를 실천할 김대중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만학도협의회는 “만학도의 학력 취득 기회를 확대하고, 인권보장 및 학교 회계 운영 건전성 확보를 위해 지도 감독을 강화하는 한편, 교육의 공공성을 확립해야 한다”며 “김대중 후보는 교육과 행정, 정치를 두루 경험한 능력이 검증된 후보”라고 덧붙였다.
또 만학도협의회는 “평생교육시설의 자율적인 운영 능력 확보를 위해서 법적 제도적 지원이 확충되어야 한다”며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고 평생교육을 올바르게 이끌어 가실 분은 김대중 후보 뿐”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많은 현실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배움에 매진하시는 만학도들에게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며 “그 희망을 이어가기위해 김대중 후보를 지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대중 후보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된다”며 “우리 전남도민들이 평생교육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과감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026년도 시행계획 보고 ...
류현주 / 26.01.22

사회
제주도, 2026년 통합복지기금 장애인복지계정사업 공모
프레스뉴스 / 26.01.22

국회
충청북도의회 청주국제공항활성화지원특위,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광진구, 군자체력인증센터에 '체험형 체력측정' 도입해 건강관리 서비...
프레스뉴스 / 26.01.22

국회
고양특례시의회 김운남 의장, 육군 제60보병사단 방문해 통합방위 공조 방안 논의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