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라남도 장터유랑단 특별공연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라남도 상인연합회(회장 한승주)가 주관하는 전라남도 5일장 전통 르네상스 전라남도 장터유랑단 특별공연은 2023년 전라남도 전통시장을 순회하며, 40회의 공연을 펼치고 있는 장터유랑단의 성과 공유와 공로를 치하하는 자리로 단합과 결속을 다지고 있다.
전라남도 장터유랑단은 지난 5월부터 순천, 광양, 보성, 장흥, 목포, 무안, 함평, 나주, 장성, 영암, 곡성 등 전라남도 곳곳의 전통시장을 누비며 장터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장터유랑단은 전통시장에 입점해 있는 상인들은 물론 난전의 노점에 앉아 있는 상인들까지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공연을 해오고 있으며 오는12월 9일(토) 12시 30분 나주 목사고을시장 특별공연은 올 한해를 마무리하며,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연단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단합의 자리였다.
이날 진행되는 “전라남도 장터유랑단 특별공연”은 전라남도에서 엄선된 공연물로 박회승의 줄타기, 조선서커스 솟대쟁이패의 사자춤과 풍물놀이, 동동구루무의 추억의 메들리, 7080 논다쏭 밴드의 버스킹, 퓨전국악그룹 마로, 빛가람 쳄버오케스트라, 나빌레라 무용단, 서도소리, 경기민요, 하선영의 가야금병창 현의노래, 화음국악 파랑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장터유랑단은 공연예술을 활용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장터 중심의 저잣거리문화 재현과 전라남도의 우수한 전통예술 자원을 활용하여 문화예술 향유와 전통시장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장터유랑단은 전라남도만의 독특한 공연예술을 통하여 전통시장 고객과 관광객 유입으로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2

경남
청소년범죄예방 산청지구위원회, 산청군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 기탁
정재학 / 26.01.19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해운대구, 혹한기 대비 통합사례관리로 취약계층 보호 강화
프레스뉴스 / 26.01.1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방한 기념 공식 오찬
프레스뉴스 / 26.01.1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이탈리아는 오랜 친구…양국 협력 잠재력 한계 없어&quo...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