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말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국제 BMX 대회'가 개최된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사진=ⓒGettyImagesBank이매진스] |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이번 주말 수준 높은 '국제 BMX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조성순)는 22일 행복도시 해밀리 자전거 공원 내 BMX 경기장에서 '제2회 BMX KOREA CUP 국제대회 겸 행정중심복합도시 세종 BMX대회'를 23일부터 24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BMX 대회'는 행복도시 BMX 경기장 준공 기념으로 대한자전거 연맹이 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 유소년사업부와 세종시자전거 연맹이 공동주관하며, 행복청·세종특별자치시·한국토지주택공사가 후원한다.
행복도시 BMX 경기장은 국내 BMX의 저변 확대와 세종시민의 여가 증진을 위해 대한자전거연맹에서 해밀리 자전거 공원 내에 건설했다.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BMX 경기장과 함께 자전거 광장, 이색자전거 체험장 등 자전거 전문 공원을 함께 조성하여 가족·동호회 등 다양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는 유소년, 중·고·대학교, 일반, 해외팀을 포함해 약26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대한민국 BMX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선수를 발굴하고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개최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김용석 행복청 기반시설국장은 "국내 최고 규모로 열리는 이번 행복도시 세종 국제 BMX대회를 통해 행복도시가 한 걸음 더 자전거 중심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행복도시를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자전거 중심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