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농업기술원은 베트남 동나이성과 농업교류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사진=경남도청 제공] |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베트남 동나이성과 시설원예작물 등 농업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상호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농업기술원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대 경남도농업기술원장과 응웬 선 홍 베트남 동나이성 동나이의회 부의장, 쩐테민 생학하이테크관리국장과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08년 동나이성 농업청 기술협약 체결에 이어 두 번째 맺는 것으로 경남의 우수한 시설원예작물 등 농업교류협력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농생명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원의 상호 교류 추진 ▲농생명과학기술 개발을 위한 필요한 상호 공동연구 수행 ▲품종 육성을 위한 상호 유전자원 수집 및 활용 ▲양 기관의 농업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기술 자문 및 기술 지원 등 농업발전을 위한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상대 경남도농업기술원장은 "우리 도 자매결연 도시인 베트남 동나이성과 두 번째 맺은 이번 협약은 경남농업 발전의 성과이며, 앞으로 경남도의 우수한 농업기술 전수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원에서는 지난 5월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6개월 동안 베트남 동나이성 농업연구청 껌미군 생물응용센터에서 네트멜론 재배방법 관련 기술 전수와 함께 베트남 현지 시장 맞춤형의 고품질, 고온 적응형 품종 개발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정준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금융
KB국민카드, KB Pay 쇼핑에서 레고랜드 댓글 추첨 이벤트 실시
류현주 / 25.12.01

경제일반
제주관광공사, 2026년 경제 흐름 속 제주 관광의 방향성 모색
프레스뉴스 / 25.12.01

정치일반
하은호 군포시장, 2026년 시정운영 방향 및 예산안 발표
프레스뉴스 / 25.12.01

연예
김희선, 드라마–와인–아트-광고 넘나든 진정성과 영향력! ‘브랜드 김희선’ 독보적...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