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춘섭 조달청장은 '제 3차 아시아·태평양 전자조달 네트워크' 총회에 참가해 기조연설을 한다.[사진=박춘섭 청장 페이스북] |
박춘섭 조달청장은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조지아 트빌리시에서 열리는 '제 3차 아시아·태평양 전자조달 네트워크' 총회에 참가해 국제적인 협력분야 확대를 제안하는 내용의 기조연설을 한다.
박 청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전자조달을 통한 공공조달의 효율성과 투명성 개선 사례를 소개하고 지속적인 네트워크 운영의 필요성과 협력분야 확대를 제안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조지아 조달협력 강화를 위한 협의를 별도로 진행한다.
다음달 4일에는 레반 레즈매즈 조지아 조달청장과 공공조달 상호 협력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업무협약은 조지아의 전자조달 고도화지원과 조달제도 운영 전수를 위한 교류 및 상호 조달시장 참여를 위한 조달기관 협력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박춘섭 청장은 “아·태지역 국가는 경제적으로 성장 잠재력이 크기 때문에 조달분야의 협력을 통한 조달시스템 수출뿐만 아니라 우리기업의 조달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된다"면서 "앞으로 조달청은 아·태지역에서 조달협력네트워크 구축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정준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지역 창업 주역들이 한자리에… 마포비즈니스센터 성과공유의 장 열려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이강덕 시장, “마지막까지 흔들림없이 최선을”…12년간 소회와 포항시의 발전방향 ...
프레스뉴스 / 25.12.01

정치일반
김성제 의왕시장, 시정연설에서 2026년 시정방향 제시... “경쟁력 갖춘 명품도...
프레스뉴스 / 25.12.01

스포츠
김천상무, 대전하나와 최종전으로 2025시즌 ‘3위’ 마무리!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