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부터 온라인에서 성화봉송을 응원할 수 있다.[사진=성화봉송 온라인 응원 홈페이지] |
오늘부터 오프라인뿐만이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성화봉송을 응원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G-100일을 맞아 정보통신기술(이하 ICT)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붐업을 온·오프라인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과기정통부는 '성화봉송 온라인 응원'을 개시하고 인천공항 교통센터에 '인천공항 ICT라운지(이하 ICT라운지)' 개소식을 개최했다.
'성화봉송 온라인 응원'은 성화봉송 성공을 기원하는 국민들이 응원메시지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온라인행사로 인터넷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
특히 성화봉송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응원이 많은 시·도일 수록 불꽃이 크게 표시된다.
또한 응원 메시지를 올린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올림픽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응원 홈페이지는 실제 성화봉송 기간인 1일부터 내년 2월 9일까지 101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ICT라운지는 평창ICT올림픽에서 선보이는 5대 ICT서비스를 체험·시연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번 달부터 내년 3월까지 운영된다.
김용수 차관은 "성화봉송 온라인 응원이벤트가 세계인이 주목하는 성화봉송의 성공을 시간·장소의 제약 없이 응원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남은 기간 동안 평창ICT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대내외 홍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