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이 포항 지진으로 인한 피해와 수능 연기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사진=문재인 대통령 SNS] |
(이슈타임 통신)장동휘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포항 지진으로 인한 피해와 수능 연기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16일 SNS를 통해 "어제 갑작스러운 지진으로 많이 놀라셨을 것이다"라며 "피해를 입은 포항과 인근 지역 주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다치신 분들의 쾌유를 기원드린다"라며 "집을 떠나 고생하고 계신 이재민 여러분이 하루빨리 집으로 돌아가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모든 관계 부처도 힘을 모아 신속하게 피해 복구에 나서고 있다"면서 "여진으로 인한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어제 종합적인 상황 판단 끝에 수능 연기를 결정했다. 수능을 준비해온 수험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얼마나 당혹스러울지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라며 "그럼에도 정부의 결정을 흔쾌히 수용하고 동의해 주셨다. 포항과 인근 지역 수험생들의 아픔을 함께 감당해 주셨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 아이들의 안전과 수능의 공정성을 위해 불가피했다고 생각한다"라며 "이후 입시 일정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문 대통령은 "자연 재해를 완전히 예방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 한마음으로 노력한다면 피해와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다"라며 "정부는 지금을 비상상황으로 인식하고 안전하게 상황이 마무리될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국민 여러분께서도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장동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충북
옥천군, 2035년 옥천군 공업지역 기본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류현주 / 26.01.23

경기남부
안양시 석수도서관, 기관·단체·학교에 도서 대출 서비스 시행
장현준 / 26.01.23

금융
하나은행, HD현대중공업·한국무역보험공사와 손잡고 K-조선 산업 수출 공급망 강화...
류현주 / 26.01.23

사회
순천 가면 2만원 지원…2026년 단체관광 인센티브 확대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순천만 중심 ‘남해안 흑두루미 벨트’... 광역 서식지 네트워크 형성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산업부, 인도네시아 경제조정부와 투자 협력 확대 애로 해소 방안 등 논의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울산시교육청, 2026학년도 울산 초등학교 예비소집 93.9% 참여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