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금로 법무부 차관(왼쪽 첫 번째)이 28일 정부과천청사에서 명예교도관으로 위촉된 배우 정웅인, 정경호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법무부] |
(이슈타임 통신)순정우 기자=법무부는 28일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7층 대회의실에서 배우 정웅인‧정경호 씨를 명예교도관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정웅인‧정경호 씨는 이날 명예교도관 교위 계급장을 수여받고, 앞으로 1년간 법무부 교정행정 홍보 활동에 나서게 된다.
법무부에서 명예교도관을 위촉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법무부는 배우 정웅인(팽세윤 역)과 정경호(이준호 역)씨가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교도관으로 출연, 수용자의 성공적인 사회복귀와 재범방지를 위한 법무부 노력을 국민들에게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것이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지금 그 어느 때보다 교정행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뜨거운 것은 진정성 있게 교도관 역할을 연기한 두 배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교정행정 홍보에 지속적으로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명예교도관으로 위촉된 배우 정웅인‧정경호 씨는 “명예교도관으로 활동하면서 앞으로 국민들이 교정행정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순정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ASV 내 국제학교 설립, 英 온들스쿨과 협력 기반 마련’
장현준 / 25.10.18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
충북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 강사 채용 비리 및 법정 소송으로 논란 확산
장현준 / 25.10.17
사회
예천교육지원청, 2025 2학기 늘봄전담인력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