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방중 사실이 공식적으로 보도됐다. [사진=SBS뉴스 캡처] |
(이슈타임 통신)김담희 기자=북한과 중국 언론이 28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방중 사실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날 중국중앙TV(이하 CCTV)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초청으로 김정은이 25일부터 28일까지 방중, 베이징에서 정상회담을 가졌다고 보도했다.
CCTV보도에 따르면 시 주석과 김정은은 베이징 회담에서 만찬을 한 뒤 양국 우호 협력에 대해 뜻을 같이하며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국내외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과 시 주석은 한반도 정세, 남북·북미 정상회담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시각 북한의 조선중앙방송도 "김정은 동지께서 습근평(시진핑) 동지의 초청으로 3월 25일부터 28일까지 중화인민공화국을 비공식 방문하시었다"고 전했다.
조선중앙방송은 김 위원장이 부인 리설주와 동행했으며 최룡해·박광호·리수용·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및 리용호 외무상 등이 수행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청와대는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방중 사실을 사전에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28일 "한국 정부가 중국 정부로부터 김 위원장의 방중을 사전에 통보받았다"라며 "언제 통보를 받았는지는 알지 못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군위문화관광재단, '제3회 3964 전국 어린이 그림대회' 시상식 ...
프레스뉴스 / 25.12.01

경제일반
해양수산부, 민관 협력으로 해외항만시장 진출 전략 마련한다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충북 영동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윤환 계양구청장, ‘검단~드림로 간 광역도로’ 공사 현장 방문
프레스뉴스 / 25.12.01

국회
광산구의회, ‘정치다움 기획강연’ 예산 심사 실무 교육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질병관리청, 국민과의 친근한 소통으로 커뮤니케이션 공모전서 잇단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1

경제일반
해양수산부, 연 매출 1천억 원 달성 기대... 5개 해양수산 유망기업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