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제종길 안산시장이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발생한 악의적 보도에 법적대응 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사진=안산시] |
(이슈타임 통신)김담희 기자=제종길 안산시장은 11일 오후 3시 30분 안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발생하고 있는 악의적 보도에 대해 적극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특히 사업권을 요구하다 받아들여지지 않자 줄곧 부정적 기사만 내보내고 있는 특정 언론사에 대해서는 명예훼손죄와 공직선거법위반 후보자비방죄로 고소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제 시장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최근 보도된 기사는 제 가족까지 언급하며 감당하기 어려운 모욕감을 주고 있다"며 "더 이상 언론이 우리사회의 적폐가 아닌 사회적 공기(公器)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기자회견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지방선거를 두 달여 앞둔 상황에서 저를 낙선시키기 위한 음모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이는 선거법을 위반하는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주장했다.
제종길 시장은 "이후 악의적으로 부정적 기사를 보도하는 언론사와 이를 추동하고 악용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고소·고발 등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제 시장측은 기자회견을 마친 직후 해당 언론사에 대해 명예훼손죄와 공직선거법위반 후보자비방죄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제종길 시장측은 명예훼손과 공직선거법위반 후보자비방죄로 고소장을 제출했다.[사진=안산시] |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광주/전남
전남도, 진도에 3.6GW 규모 해상풍력 집적화단지 지정 추진
신상균 / 25.10.16
경남
의령군, ‘끝장토론’ 방식으로 2026년 주요업무계획 점검
정재학 / 25.10.16
사회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6
경제일반
부산시, '제1차 혁신성장 현장 간담회' 개최… 기업과 현장 밀착 ...
프레스뉴스 / 25.10.16
국회
경기도의회 김창식 부위원장, 불암천2교 산책로 연결사업, 주민 안전 위해 예산 확...
프레스뉴스 / 25.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