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제종길 안산시장이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발생한 악의적 보도에 법적대응 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사진=안산시] |
(이슈타임 통신)김담희 기자=제종길 안산시장은 11일 오후 3시 30분 안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발생하고 있는 악의적 보도에 대해 적극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특히 사업권을 요구하다 받아들여지지 않자 줄곧 부정적 기사만 내보내고 있는 특정 언론사에 대해서는 명예훼손죄와 공직선거법위반 후보자비방죄로 고소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제 시장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최근 보도된 기사는 제 가족까지 언급하며 감당하기 어려운 모욕감을 주고 있다"며 "더 이상 언론이 우리사회의 적폐가 아닌 사회적 공기(公器)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기자회견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지방선거를 두 달여 앞둔 상황에서 저를 낙선시키기 위한 음모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이는 선거법을 위반하는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주장했다.
제종길 시장은 "이후 악의적으로 부정적 기사를 보도하는 언론사와 이를 추동하고 악용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고소·고발 등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제 시장측은 기자회견을 마친 직후 해당 언론사에 대해 명예훼손죄와 공직선거법위반 후보자비방죄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 제종길 시장측은 명예훼손과 공직선거법위반 후보자비방죄로 고소장을 제출했다.[사진=안산시] |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일·가정이 균형 잡힌 도시로… 대전 대덕구,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운영행정위원회, 조례안 및 관리계획안 등 10건 심사
프레스뉴스 / 25.12.02

경제일반
철원군 2025년도 기본형 공익직불금 218억 6천만원 지급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울산교육청, 지역 최고경영자 만나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머리 맞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김제시 전북특별자치도 도시재생 센터장·중간관리자 연합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