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도시공사가 정부 임대주택 공급에 적극 동참한다.[사진=안산도시공사] |
(이슈타임 통신)김담희 기자=안산도시공사(사장 정진택)는 정부의 임대주택 공급 확대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안산시민의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신축 매입임대주택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축 매입임대주택 사업은 일반 건축주의 신축 예정인 다세대 주택을 공사가 매입하여 무주택 서민에게 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방식이다.
매입대상 주택은 세대당 전용면적 46㎡부터 최대 60㎡ 이하로서 8호실 이상 1개동 규모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건축주는 신축 다세대주택 건설계획서(입지, 건설규모 등), 희망 매매가 등을 작성하여 안산도시공사로 신청하면 된다.
입주대상자는 2019년 하반기 공고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며, 해당세대(무주택세대구성원 전원)의 월평균소득금액의 합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00%이하인 세대(전용면적 50㎡ 이상인 경우)에 해당된다.
안산도시공사 관계자는 "주거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임대주택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축임대주택 매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산도시공사 홈페이지 알림마당 '신축 다세대주택 매입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일·가정이 균형 잡힌 도시로… 대전 대덕구,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운영행정위원회, 조례안 및 관리계획안 등 10건 심사
프레스뉴스 / 25.12.02

경제일반
철원군 2025년도 기본형 공익직불금 218억 6천만원 지급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울산교육청, 지역 최고경영자 만나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머리 맞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김제시 전북특별자치도 도시재생 센터장·중간관리자 연합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