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박원순과 함께하는 관광인 모임 회원들이 발표를 하는 모습.(사진=‘박원순과 함께하는 관광인 모임’ 제공) |
(이슈타임 통신)곽정일 기자='박원순과 함께하는 관광인 모임'(관광인 모임)은 30일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를 지지한다고 공식 선언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원순 시장은 남북평화공존과 도래하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선진관광을 이끌 적임자"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6월 13일 지방선거에서 박원순 후보의 당선과‘상생과 공동번영의 기틀을 다지며 동시에 시민의 행복추구를 최우선으로 하는 미래관광정책’에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관광인 모임은 박원순 후보의 지난 6년을 회고하면서 ▲ 여성이 여행하기 안전한 도시 세계 2위 ▲ 세계의 부호들이 가장 오래 머무는 도시 세계 1위 ▲ 198개국을 여행한 블로거가 뽑은 최고의 도시 ▲ 론리플래닛이 선정한 최고의 여행 도시 7위 선정 등의 업적을 통해 시민의 삶과 생활에 변화를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또한 6·13 지방선거를 계기로 민과 관이 함께 만들어 가는 관광 거버넌스 체계정립, 중화권단체 수용체계 개선을 위한 관광전문식당 개선, 개별관광객 증가 등 최신 관광 트랜드를 반영한 관광경찰 업무영역범위 조정, 도시마케팅 강화를 위한 해외지사 설립 등을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이들은 "박원순시장의 선거에서의 압승과 이를 통한 자신감을 기반으로 추진력 있고 활기찬 서울관광을 실현하는 힘을 모으기 위한 활동에 동참할 것"이라며 "이러한 뜻이 가능한 한 많은 시민들에게 알려져 우리와 뜻을 같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기로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는 시장 재임시절 '관광·엔터테인먼트 산업 모델로서의 서울'을 주제로 2013 서울국제경제자문단(SIBAC) 총회를 개최하는 등 관광도시로서의 '서울'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힘써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사회
행정안전부, 올해 7월 1일 출범을 목표로 광주-전남 통합 논의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