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카드) |
(이슈타임 통신)김혜리 기자=신한카드는 금융권 최초로 스타트업과 디지털 교육모델인 'DEPS(Digital Education Program for Specialist)'를 개발하고 인재를 양성키로 했다.
7일 신한카드는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박영배 신한카드 지원그룹 부사장, 김영민 신한퓨처스랩 팀장을 비롯한 교육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DEPS’ 과정 입학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DEPS'에서는 스타트업 영역별 전문가가 강사진으로 나선다. 이들 스타트업은 강사이자 멘토, 팀원으로서 신한카드 디지털 인재들과 함께 교육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 페이민트(지불결제) ▲ 로플렛(빅데이터) ▲ 머니브레인(AI) ▲ 코드와이즈(블록체인) ▲ 비주얼캠프(시선추적) ▲ 아웃스탠딩(디지털마케팅) 등으로 신한퓨처스랩에 선발돼 육성과정을 거친 검증된 스타트 업 들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기존 금융사 내부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벗어나 금융사와 스타트업 직원 모두가 함께 학습하고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동반 성장하는 상생의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신한퓨처스랩 사무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ASV 내 국제학교 설립, 英 온들스쿨과 협력 기반 마련’
장현준 / 25.10.18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
충북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 강사 채용 비리 및 법정 소송으로 논란 확산
장현준 / 25.10.17
사회
예천교육지원청, 2025 2학기 늘봄전담인력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