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 국민은행> |
(이슈타임)곽정일 기자=KB국민은행이 국내 은행 최초로 기존 송금방식(T/T) 무역대금 결제 방법에 신용장 방식이 가진 장점을 결합한 'KB 글로벌 구매론'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송금방식 무역대금 결제 방법은 결제절차가 매우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수출업체가 만기 전 수출대금을 회수하기 어렵다는 것이 약점으로 지적돼 왔다.
'KB 글로벌 구매론'은 국내 수입기업이 해외 수출기업에게 물품을 받는 즉시 은행이 해외 수출업자에게 수입대금을 선지급함으로써 해외 수출기업이 결제일 이전에 자금 활용이 가능해졌다. 선지급 시 발생하는 이자 및 수수료는 해외 수출기업이 부담하고 수입기업은 일정기간(최대 180일)이후 은행에 수입대금을 결제하면 된다.
국내 수입기업은 추가적인 금융 부담 없이 해외 수출기업에 자금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고 해외 수출기업은 현지국가의 금융비용보다 저렴하게 수출대금을 조기 회수할 수 있어 수출입업체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는 것 또한 이 상품의 특징이다.
최초 거래약정 후 은행 방문 없이 인터넷뱅킹 등으로 여신신청 및 수입대금 송금 업무가 이뤄져 고객 편의성도 더욱 높아졌다. 또한 거래상대방인 해외 수출기업의 거래이력, 계약이행 능력 등을 심사해 국내 수입기업의 금융지원 한도를 확대하고, 이자부담을 경감해 주는 새로운 평가방법도 도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글로벌 구매론'은 최근 성장하고 있는 송금방식 무역거래에고객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한 상품"이라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수출입기업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경기도, '광복 80주년' 숨은 유공·참여자 발굴 학술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문화
경기도서관, 6일 음악·책 결합한 '사운드 오브 플래닛' 토크형 음...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양천구, 2026년도 예산안 1조 103억 원...주민체감사업 중점투자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경기도교육청 '현장에서 교직원도 즉시 활용 가능!' 학교별 맞춤형 ...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에 반도체 1000조원 투자된다…용인은 대한민국...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