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양피복 지원사업 |
서귀포시에서는 노지 감귤원 토양피복 재배를 통한 고품질·고당도 감귤을 생산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품질 및 가격 차별화로 농가 수입 증대를 위한 '2024년 감귤원 토양피복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사업비 2,500백만원을(보조 1,500·자부담 1,000) 투자하여 품종갱신 및 성목이식 사업 참여 농가를 우선순위로 사업 신청량 216ha 대비 46%인 99ha(236농가)에 대해 대상자로 확정하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토양피복 재배는 다공질 필름을 토양에 피복함으로써 나무에 수분공급 조절이 가능해져 토양건조에 의해 감귤의 당도가 증가함은 물론, 피복자재에서 반사되는 반사광으로 과피색 향상 및 착색이 골고루 이루어져 고품질·고당도 감귤을 생산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노지 감귤재배 농가들 사이에서 최선호 사업으로 꼽힌다.
서귀포시는 농자재 및 비료 등 농업 경영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이고, 피복자재 구입 단가가 높아 농가 자부담으로 피복자재 시설에 많은 부담이 있어 향후에도 많은 농가에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이제는 고품질·고당도 감귤 위주의 소비 패턴이 두드러져 감귤재배 농가에서도 품질향상에 대한 인식이 점차 늘고 있다.”며“토양피복 재배를 통해 감귤 당도가 2.7 ~ 3.2°Bx 가량 증가하고 고른 착색 효과가 나타나는 등의 이점으로 상품성을 향상시켜 일반 노지재배에 비해 농가소득 향상이 기대되며, 서귀포시는 소비자 입맛에 맞는 감귤을 생산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진태 지사, 여·야에 강원특별법 등 ‘3특’에 대한 적극적 관심 요청
프레스뉴스 / 26.01.26

경제일반
장성군, 1월 등록면허세(면허분) 부과… 2월 2일까지 납부
프레스뉴스 / 26.01.26

사회
이천시, 2026년 주요 역점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6

스포츠
군위군, 파크골프 성지 도약을 위한 ‘군위군 파크골프장 운영관리방안 수립용역’ 중...
프레스뉴스 / 26.01.26

경기남부
융기원, 반도체 분야 특성화고 동계 교육 성료… 교육 3년차 참여 학생들 진로 결...
류현주 / 26.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