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교동초등학교 참여 |
용인특례시의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9일 교동초등학교 6학년 26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신현녀, 김병민 의원은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모의의회 체험에서는 임시회를 개회해 의장, 의원, 공무원 등으로 역할을 분담하고,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상정했다.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고 토론에 참여했으며, 전자투표로 표결해 안건을 처리했다.
학생들을 만난 의원들은 “교과서에서만 배운 지방자치에 대해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됐을 것이다. 이번 체험이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올바로 익히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는 용인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구성 단체를 대상으로 의회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대의제 민주주의 및 지방자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옥천군, 상수도 보급률 남부권 대비 월등…지속 추진한 확장사업 성과 가시화
류현주 / 26.01.26

경기남부
안양시, 올해도 노조와 상생・협력 이어간다…안정적 노사관계 구축
장현준 / 26.01.26

경제일반
제주도, 4050 일자리 2,000명 지원…중장년 고용안정 집중
프레스뉴스 / 26.01.26

사회
동두천시 상패동 (주)신진LPG충전소,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 기탁
프레스뉴스 / 26.01.26

스포츠
문체부, 동계 장애인체육의 무대 '제2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
프레스뉴스 / 26.01.26

사회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2026년 '신규창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접...
프레스뉴스 / 26.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