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서구의회 행정재무위원회 현장방문 |
서울 강서구의회 행정재무위원회는 제300회 정례회 기간 중인 11월 24일(금) 마곡동에 위치한 ‘스페이스 K 서울 미술관’을 현장방문했다.
‘스페이스 K 서울 미술관’은 2020년 9월 마곡산업단지 내에 개관하여 코오롱이 운영하는 연면적 2,065㎡, 지하1층/지상2층 규모의 예술 나눔 공간이다. 깊이 있는 문화예술 지원과 지역민을 위한 문화예술 나눔을 목표로 예술가의 전시 지원을 통해 창작력을 고취 시키고,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전시로 예술 나눔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행정재무위원회 김성한 위원장, 김현진 부위원장, 정정희 의원, 박학용 의원, 김희동 의원, 한상욱 의원, 고찬양 의원이 참석했으며, 관내 우수 문화시설 벤치마킹을 통해 구립 문화예술 공간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한 행정재무위원장은 “강서구 관내에 창작가를 지원하고, 문화 예술을 나눔하는 ‘스페이스 K 서울 미술관’이 있어 강서구민의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가 넓어지고, 구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강서구의회에서도 공공 공간으로서 주민 커뮤니티 및 체험의 공간, 예술 문화 공간의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며,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으로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함양군, 제7회 국화분재 재배 교육생 모집...누구나 신청 가능
박영철 / 26.01.2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프레스뉴스 / 26.01.28

경제일반
산업통상부, 민관합동 K-GX 추진단 출범, 대한민국 녹색 대전환 본격 시동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고창군 ‘2026년 가축방역협의회’ 개최..“가축전염병 예방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8

국회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장, '제18회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프레스뉴스 / 26.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