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봉초등학교와 김경희 화성시의장 단체 |
화성시의회는 3일, 비봉초등학교 (비봉면 양노로 71)와 함께 화성시의회 견학 및 의회체험교실을 실시했다.
금번 견학은 비봉초등학교에서 총 19명(6학년 19명)이 참가하여, 시의원과의 만남, 홍보영상 시청, 지방의회 교육, 청사 견학, 모의의회 체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5월 9일, 10일 관내 초등학교 2곳과 함께 의회 체험 교실을 더 운영할 예정이다.
화성시의회에서 운영하는 의회체험교실은 화성시 관내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중요성 및 그 역할에 대하여 바르게 알리고, 상호 토론 등을 통하여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자질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다.
의회 체험 교실 견학을 원하는 학교는 화성시의회 대표 홈페이지를 통하여 매 년 4월부터 10월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 교육, 모의의회 체험 등 지방의회 제도를 학습하고 경험하는 교육 및 활동을 할 수 있다.
금번 의회체험 교실을 진행한 화성시의회 김경의 의장은 “지방의회 체험을 통해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올바로 익히고 학교에 돌아가서도 이를 잘 활용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경북교육청, 산불 대응 수범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 발간
프레스뉴스 / 26.01.26

국회
대덕구의회, 구민 삶의 질 제고 위한 의원발언‧건의안 선봬
프레스뉴스 / 26.01.26

사회
신계용 과천시장, 신년 언론 브리핑서 ‘함께 성장하는 자족도시 과천의 미래 비전’...
프레스뉴스 / 26.01.26

문화
청도군,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무료 치아홈메우기 사업 추진
프레스뉴스 / 26.01.26

사회
울산 남구, 모든 연구용역 ‘사전분석 의무화’로 불필요한 용역 원천 차단
프레스뉴스 / 26.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