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화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화성특례시 준비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
화성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화성특례시 준비 연구회’는 15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화성특례시 준비 연구회’는 김종복 대표의원을 포함하여 김미영, 김영수, 명미정, 박진섭, 오문섭, 이은진, 조오순, 차순임 의원 총 9명으로 구성되어 활동했으며, 이번 연구용역은 올해 9월부터 특례시 지정에 따른 재정운용 여건 변화를 파악하고 행정수요에 대한 원활한 대응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특례시 지정에 따른 행정사무 특례 범위, △특례시 별 사회복지비 비용 추계 등을 보고 받고 향후 의회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복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 활동으로 화성특례시를 준비하기 위한 기본 틀이 마련됐다”며,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특례시 지정에 따른 혜택을 시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특례시 준비 연구회’는 활동을 마무리하고 이 달 내에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를 의장에게 제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새만금 수상태양광 1단계 조기 구축’ 전북도·새만금청·한수원·한전 협력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동대문구, ‘탄소중립 원팀’ 출범…10개 기관 손잡고 생활실천 확산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강원도교육청, 2026 공간재구조화‘학교로 찾아가는 사전기획 설명회’개최
프레스뉴스 / 26.02.09

경제일반
농식품부, 설 성수품 안정적으로 공급 중 차례상 비용도 전년 대비 하락
프레스뉴스 / 26.02.09

국회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2026년 첫 상임위 공식 일정 시작
프레스뉴스 / 26.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