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담양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최현동 의원 |
담양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최현동 의원은 지난 12일 제316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지속적인 인구감소 및 도시·농촌 간 인구 양극화로 인한 지방소멸 가속화 시대에 담양군의 대응 방향”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지속적인 인구감소와 대도시 인구 집중으로 인한 지방소멸의 위기가 지속됨과 동시에 국가적으로 전체 인구가 줄어드는 현상과 함께 도시-농촌 간 양극화 역시 심해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우리군은 그동안 인구감소 문제 해결을 위해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정책을 펼쳐 왔으나 기대했던 것보다 미비해 담양이 가진 공간적 매력을 높이고 “생활인구”를 창출해 지역의 소비력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의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생활인구”는 거주는 물론, 출퇴근, 관광, 등하교 등의 목적으로 담양을 찾아오는 모든 인구를 의미하며, 핵심은 담양이 가진 매력을 높이는 것으로 “귀농․귀촌하여 살기 좋은 담양”, “사업하고 장사하기 좋은 담양”, “휴식하고 관광하기 좋은 담양”을 만들기 위한 정책과 노력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했다.
최현동 의원은 앞으로 담양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집행부의 행·재정적 지원 및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2.09

경제일반
농식품부, 설 성수품 안정적으로 공급 중 차례상 비용도 전년 대비 하락
프레스뉴스 / 26.02.09

경제일반
‘새만금 수상태양광 1단계 조기 구축’ 전북도·새만금청·한수원·한전 협력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동대문구, ‘탄소중립 원팀’ 출범…10개 기관 손잡고 생활실천 확산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강원도교육청, 2026 공간재구조화‘학교로 찾아가는 사전기획 설명회’개최
프레스뉴스 / 26.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