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동근 시장이 4월 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에서 위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의정부시는 4월 8일 시청 상황실에서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의정부시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는 ‘지방출자출연법’에 근거해 구성됐다. 출자․출연기관 설립과 운영의 타당성, 임원에 대한 해임 또는 해임 요구, 경영실적평가 제외 대상기관의 선정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법조계, 경제계, 학계 등 각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민간전문가 10명을 위촉했다. 위원장인 부시장을 비롯한 당연직 공무원 3명을 포함해 총 13명으로 구성됐다.
회의에서는 ‘2024년 경영실적평가 제외 대상기관 선정’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에 따라 시민장학회를 제외한 6개 출자․출연기관의 2023년 실적분에 대한 경영실적평가를 실시한다.
김동근 시장은 “출자․출연기관은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며, “출자․출연기관을 우리 시의 도시 규모에 맞게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위원님들의 고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진태 지사, 여·야에 강원특별법 등 ‘3특’에 대한 적극적 관심 요청
프레스뉴스 / 26.01.26

경제일반
장성군, 1월 등록면허세(면허분) 부과… 2월 2일까지 납부
프레스뉴스 / 26.01.26

사회
이천시, 2026년 주요 역점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6

스포츠
군위군, 파크골프 성지 도약을 위한 ‘군위군 파크골프장 운영관리방안 수립용역’ 중...
프레스뉴스 / 26.01.26

경기남부
융기원, 반도체 분야 특성화고 동계 교육 성료… 교육 3년차 참여 학생들 진로 결...
류현주 / 26.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