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청취 |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는 제385회 임시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28일 열린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도시정책실, 상수도사업소 소관부서의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를 청취했다.
먼저 이대선(더불어민주당, 율천·서둔·구운·입북동) 의원은 “수원시 도시개발에 관련하여 비교적 소외되고 있는 지역의 시민들이 느끼는 불편함이 해소될 수 있도록 도시 기본계획 및 오래된 규제를 시대의 흐름에 따라 발맞추어 정비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김미경(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 의원은 “건축공사 현장에 배치되는 감리원 업무 실태점검 방식을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전 통지 후 점검’보다는 불시 점검이나 전수조사 등을 병행하는 등 건축공사 현장에 대한 안전 및 품질관리가 실효성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책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김경례(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은 “요즘 사회적 문제인 전세사기와 관련하여 수원시에서 앞장서서 각 구별로 ‘안전전세관리단’을 만들어 운영한다고 하니, 수원시가 안전한 전세문화가 정착되는데에 앞장서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채명기(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동) 위원장은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요즘 시민들의 삶의 환경이 항상 안전할 수 있도록, 소외되는 지역이 없도록 꼼꼼히 살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시환경위원회는 2024년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청취를 마무리하고, 오는 9월 3일에는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깊은 잠에서 깨어나라
이경희 / 26.01.24

경기남부
[기획 보도] 안산시, 입지·행정 전국 톱10… 기업 환경 경쟁력 입증
장현준 / 26.01.24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프레스뉴스 / 26.01.23

문화
충남도립대·청양군, 겨울 밤을 깨우다…제1회 청불페 팡파르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