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황세주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 더민주, 비례) |
“자립생활을 원하는 장애인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면, 경기도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황세주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 더민주, 비례)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6일, 제365회 경기도의회 정례회 제4차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에서 가결됐다.
황세주 의원은 자립생활을 원하는 장애인에 대한 지원을 활성화하게 되면, 이를 통하여 많은 장애인의 삶의 질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여겨 조례안을 제안하게 됐다고 밝혔다.
개정안에서는 지원 대상의 확대, 자립생활 관련 연구 및 교육 사업, 소득보장을 위한 공공일자리 제공 등에 대한 사항이 담겼다.
황세주 의원은 “자립생활을 원하는 장애인이 자신의 의지에 따라 자립을 한다고 하더라도 이들에 대한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자립지원을 원하는 장애인이라면, 누구든지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근간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논할 수 있다”라고 했다.
황세주 의원은 “본 개정에 따라 자립을 원하는 장애인에 대한 지원이 확대되고, 이를 통하여 자립을 원하거나 자립한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도행복한 삶을 이어나가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2.09

경제일반
농식품부, 설 성수품 안정적으로 공급 중 차례상 비용도 전년 대비 하락
프레스뉴스 / 26.02.09

경제일반
‘새만금 수상태양광 1단계 조기 구축’ 전북도·새만금청·한수원·한전 협력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동대문구, ‘탄소중립 원팀’ 출범…10개 기관 손잡고 생활실천 확산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강원도교육청, 2026 공간재구조화‘학교로 찾아가는 사전기획 설명회’개최
프레스뉴스 / 26.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