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제시청 |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2024년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여해 맞춤형 상담과 귀농귀촌 지원정책 홍보에 나섰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김제시가 우수 지자체로 상을 수여해 주목을 받았다.
수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는 연합뉴스와 농협이 주최했으며 청년농 육성 지원과 귀농귀촌 활성화를 통해 지역 균형발전과 함께 청년들에게 창업과 성공적인 미래농업 기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는 (사)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 김태양 회장과 회원, 귀농귀촌팀 담당 공무원이 참여해‘귀농창업의 열쇠 김제’라는 주제로 전시부스를 설치하고 김제에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다양한 지원정책과 성공사례 등 1대1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며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지역특산물인 지평선 쌀과 가공품, 회원들의 동아리 활동 과제물을 전시·홍보하는 등 대한민국 1등 농업도시, 귀농귀촌의 최적지인 김제시를 널리 알렸다.
정성주 김제시장은“박람회를 통해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에게 김제시를 홍보할 수 있게 됐다.”면서,“예비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보건복지부, 아동학대 예방 조기지원 가정 50% 확대 위기발굴 아동도 포함
프레스뉴스 / 26.01.26

사회
경북교육청, 산불 대응 수범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 발간
프레스뉴스 / 26.01.26

사회
기후에너지환경부, 우리땅에만 사는 살모사 2종 확인… 국립생물자원관 첫 과학적 규...
프레스뉴스 / 26.01.26

국회
대덕구의회, 구민 삶의 질 제고 위한 의원발언‧건의안 선봬
프레스뉴스 / 26.01.26

사회
신계용 과천시장, 신년 언론 브리핑서 ‘함께 성장하는 자족도시 과천의 미래 비전’...
프레스뉴스 / 26.01.26

문화
청도군,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무료 치아홈메우기 사업 추진
프레스뉴스 / 26.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