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윤재영 의원(국민의힘, 용인10)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국민의힘, 용인10)은 20일 경기콘텐츠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영상미디어센터의 지역별 운영 편차 및 도민참여 방안 개선을 주장했다.
지역영상미디어센터 활성화 지원사업은 참여와 소통 문화를 만드는 도민 미디어 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8억 원의 사업 예산을 통해 콘텐츠 교육·제작·유통 지원, 미디어센터 네트워크 운영, 축제 개최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윤재영 의원은 “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 중 미디어교육과 콘텐츠 제작이 지역별 편차가 크다”고 지적하고 “지역 특색을 반영한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반적 개선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윤재영 의원은 “미디어교육 사업에서 군포 5,823명, 성남 2,534명으로 참여하는데, 고양 281명, 의정부 300명으로 참여가 극히 저조하다”고 강조하며 “상시적 협의와 지속적 관리로 저조한 지역 참여율을 높여야 한다.”고 제언했다.
답변에 나선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개소수나 활동 상황을 봤을 때 실효성이 높은 사업이니 지역 센터와 적극 협의하여 개선점을 찿겠다”고 발언했다.
마지막으로 윤 의원은 “도민 콘텐츠 제작 목표가 400건인데 현재 추진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말하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김영록 지사, 이 전 총리 뜻 기리며 시·도 대통합 의지 재확인
강래성 / 26.01.29

사회
농식품부, 두바이 사막에서 꽃피운 케이(K)-푸드! K-할랄식품 진출부터 식량안보...
프레스뉴스 / 26.01.29

사회
2027년 보은군 공공비축미곡 매입 품종 ‘삼광', ‘청품’ 선정
프레스뉴스 / 26.01.29

사회
군산시 제6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위촉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9

사회
해양수산부, 제수용 수산물 불법포획·유통 행위 육·해상·온라인 등 전방위 특별점검...
프레스뉴스 / 26.01.29

경제일반
농식품부, AI로 반려동물 건강을 예측·진단하고 맞춤형 펫 푸드까지!
프레스뉴스 / 26.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