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정감사우수의원상 |
12일 문진석 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충남 천안갑)이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문진석 의원은 2022년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중점으로 정책, 현안, 민생 등 다양한 의제를 발굴해 주목을 받았다.
문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 시행을 앞둔 ‘창고시설의 화재안전기준’이 기존 창고시설이 제외되고 대형화재 위험에 취약한 점, ▲ ‘성범죄자 신상공개 제도’ 대상자에 대한 허술한 실거주지 관리, ▲ 부실시공으로 야간·우천 시 보이지 않는 차선 문제 등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밀접한 문제를 지적해, 많은 국민으로부터 공감을 이끌어냈다.
경기도 국정감사에서는 연쇄 아동성범죄자 김근식의 출소로 논란이 됐던 보호관찰 입소대상자 선정기준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고, 입소대상자 결정 시, 지역사회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요구했다.
문 의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으로 첫 국정감사에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분명한 정책대안을 제시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내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동대문구, ‘탄소중립 원팀’ 출범…10개 기관 손잡고 생활실천 확산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강원도교육청, 2026 공간재구조화‘학교로 찾아가는 사전기획 설명회’개최
프레스뉴스 / 26.02.09

경제일반
농식품부, 설 성수품 안정적으로 공급 중 차례상 비용도 전년 대비 하락
프레스뉴스 / 26.02.09

경제일반
‘새만금 수상태양광 1단계 조기 구축’ 전북도·새만금청·한수원·한전 협력
프레스뉴스 / 26.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