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 인지강화 비대면교육 시행으로 치매 교육 공백 줄여
군산시가 비대면 치매예방 인지강화 교육을 실시하며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쉼터 대상자 및 치매 인지강화 프로그램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자택에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치매예방 인지강화교육 교재’등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군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감염 취약자인 어르신의 감염 방지를 위해 지난 2월부터 휴관했으며 이후 전화 치매 상담과 치매환자에 대해 사례관리 업무를 해왔다.
그러나 휴관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치매 교육 공백 및 인지력 저하를 줄이기 위한 비대면 교육을 시작하고 ‘치매 예방 인지 강화교재’를 대상자 자택으로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배포한 물품은 색칠하기 등을 통해 인지강화 훈련을 할 수 있는 교재와 교재 학습에 필요한 색연필, 면역력 증대를 위한 비타민제로 구성돼 있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치매안심센터 휴관으로 어르신들께 치매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하는 점을 안타깝게 생각해 인지강화교육 책자 등을 배포하게 됐다 앞으로도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강화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성남시 지하철8호선 연장(모란~판교~오포)·트램1, 2호선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
프레스뉴스 / 25.12.12

국회
서울특별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장, 서울시교육감과 ‘서울미래교육’의 담론의 장 열어...
프레스뉴스 / 25.12.12

문화
보건복지부, 한국-중국, 전통의약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추진
프레스뉴스 / 25.12.12

사회
농촌진흥청, ‘2025 간척지 영농 기술 설명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12

사회
광주시, 주말 대설 예보에 따라 전면 제설 비상체계 가동
프레스뉴스 / 25.12.12

국회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2025 중구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