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충남도립대 ‘사회적 경제 맞춤교육’ 협약
청양군과 충남도립대학교가 지난 16일 군청 상황실에서 ‘사회적 경제 맞춤교육 협약식’을 갖고 인재양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충남도립대 산학협력단은 청양군으로부터 사업비 8000만원을 받아 사회적 경제 관련 기업과 지역 농가, 청소년 대상 교육을 통해 사회적 경제 저변확대를 도모하게 된다.
이 사업에 투자된 예산은 군이 지난해 전국 일자리 공시제 우수기관 선정과 함께 받은 시상금이어서 의미가 크다.
사회적 경제 기업과 농가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창업아이템 우수사례와 관련 정보를 공유하면서 이해도를 높이고 청소년 대상 교육은 군내 7개 중고교와 일정을 협의한 후 추진할 예정이다.
각 과정 수료생들은 교육 중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대응능력을 배양하면서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생산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도립대는 지난해 11월부터 청양군 사회적 경제 리더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특히 올해 들어서는 사회적경제·IT학과를 신설하는 등 충남지역 사회적 경제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나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사회적 가치의 의미가 강조되는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서 청양군이 충남 사회적 경제의 중심지로 도약하도록 노력하자”며 “이번 협약이 군내 사회적 경제 저변을 획기적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서울특별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장, 서울시교육감과 ‘서울미래교육’의 담론의 장 열어...
프레스뉴스 / 25.12.12

경제일반
성남시 지하철8호선 연장(모란~판교~오포)·트램1, 2호선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
프레스뉴스 / 25.12.12

문화
보건복지부, 한국-중국, 전통의약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추진
프레스뉴스 / 25.12.12

사회
농촌진흥청, ‘2025 간척지 영농 기술 설명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12

사회
광주시, 주말 대설 예보에 따라 전면 제설 비상체계 가동
프레스뉴스 / 25.12.12

국회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2025 중구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