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
이천시 14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코로나19 감염증의 장기화로 인한 지역주민의 어려움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위기극복 지원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조치의 일환이며 주민자치위원회 주도하에 코로나 확산 방지 및 극복을 위해 취약계층 생필품 전달, 화훼농가와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카네이션 화분 나눔 활동과 건강마스크 배부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시는 읍면동을 대상으로 14개 사업을 사전 접수했으며 주요 사업내용은 카네이션 화분 전달을 통한 화훼농가 지원 취약계층에 관내 농산물 꾸러미 전달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 배부 다중이용시설 손세정제 설치 등 이다.
코로나19 위기극복의 시급성을 감안해 4월20일부터 4월24일까지 집중실시기간으로 정해 이달 중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위기극복 지원사업으로 날씨가 따뜻해지고 꽃피는 봄이 왔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차가웠던 마음에 훈훈한 바람이 불었으면 한다”며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들의 나눔과 봉사 활동으로 이번 위기를 이겨나가길 바라며 시에서도 주민들과 함께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서울특별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장, 서울시교육감과 ‘서울미래교육’의 담론의 장 열어...
프레스뉴스 / 25.12.12

경제일반
성남시 지하철8호선 연장(모란~판교~오포)·트램1, 2호선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
프레스뉴스 / 25.12.12

문화
보건복지부, 한국-중국, 전통의약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추진
프레스뉴스 / 25.12.12

사회
농촌진흥청, ‘2025 간척지 영농 기술 설명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12

사회
광주시, 주말 대설 예보에 따라 전면 제설 비상체계 가동
프레스뉴스 / 25.12.12

국회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2025 중구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