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치매안심센터, 시군구 치매관리사업 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보은군 치매안심센터가 2019년 충청북도 치매관리사업 시군구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선정은 충북도내 14개 시군구 보건소를 대상으로 치매예방·조기발견, 치료·돌봄 확대 및 가족부담경감, 치매인식개선 및 특화사업, 센터역량강화·지역사회변화유도 등 4개 부문을 평가해 이뤄졌다.
평가 결과 보은군은 치매관리사업 발전 방향을 적극 모색해 다양한 사업을 확대 실시한 점을 인정받아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그간 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사각지대에 있는 치매고위험 대상자의 가정을 기억지키미가 직접 방문해 치매 조기검진을 실시하고 신체기능과 인지기능 강화 프로그램을 1:1로 진행하는 등 치매 없는 건강한 보은군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해왔다.
또한, 치매안심마을과 선도학교를 지정 운영해 치매가 있어도 걱정 없는 치매 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앞장서 왔으며 치매예방교육과 인식개선사업 등을 통해 치매환자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해 왔다.
이영순 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는 치매 환자나 가족 그리고 노인 세대만의 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햐야 할 과제”며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보은군 치매안심센터가 앞장서 치매통합관리서비스 제공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연말에 많아지는 아르바이트, 지원할 때 주의할 점은?
프레스뉴스 / 25.12.12

사회
곡성군, 전남 농촌진흥사업·국제농업박람회 종합평가 “우수상” 동시 수상
프레스뉴스 / 25.12.12

사회
전남교육청, 우수 동아리 대상 기후위기·탄소중립 체험학습 운영
프레스뉴스 / 25.12.12

사회
중구-울산흥사단, 성남청소년센터 운영 위수탁 계약 체결
프레스뉴스 / 25.12.12

스포츠
전북, 스타트업과 함께 미래산업·하계올림픽 유치 동력 확보
프레스뉴스 / 25.12.12

국회
김진경 의장, 평화의 소녀상 건립 7주년 추모식...올바른 역사 인식 확립되도록 ...
프레스뉴스 / 25.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