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청
영광군은 올해부터 전면 개편된 공익직불제 신청을 오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난 21일 ‘농업소득의 보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전부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하면서 소농직불금 및 면적직불금 지급을 위한 지급요건과 기준, 단가 등을 확정했다.
개편된 공익직불제는 재배작물과 상관없이 동일 단가로 지급하되, 소농직불금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농가에는 0.5㏊ 이하 농지 등에 대해 면적과 관계없이 연 120만원을 지급한다.
소농직불금을 받으려면 농가 내 모든 구성원의 농업 외 종합소득의 합이 4,500만원 미만이어야 하는 등 8가지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소농직불금의 요건을 충족할 수 없을 시 면적직불금으로 선택해 신청 가능하다.
면적직불금의 기준면적 구간은 2㏊ 이하, 2∼6㏊, 6㏊ 초과 등 3단계로 구분하고 신청한 지급대상 농지 총면적에 대해 각 구간별 지급단가를 적용한 금액의 합계액을 받게 된다.
공익직불금 지급대상 농지 및 농업인 요건은 공익직불제의 안정적 도입을 위해 기존 쌀·밭·조건불리 직불의 대상 농지 및 농업인 요건을 유지해 시행한다.
또한, 기본직불제 대상 농가·농업인들이 지급대상이 되기 위한 준수사항이 확대되면서 준수사항 미이행 시 직불금 감액이 이루어지므로 성실히 이행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공익직불제 시행에 맞춰 각 읍·면에서 현장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4월 말부터 농업인들에게 공익직불신청서를 배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2026년 새 미션·비전 공개…“시민이 신뢰하는 공공기관으로...
장현준 / 25.12.10

금융
하나금융그룹, 2025년『하나 JOB 매칭 페스타』 전국 5개 지역 취업박람회 ...
류현주 / 25.12.10

사회
임실군 옥정호 출렁다리‧붕어섬 생태공원에도 ‘메리 크리스마스’…성탄 관광 저격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구리시, 2025년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12.10

연예
‘러브 미’, 장률, “가족과 사랑을 주제로 한 작품을 연기하는 건 오래전부터 꿈...
프레스뉴스 / 2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