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관리공사“경안동·송정동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공모사업 추진”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오는 27일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주민공동체 활성화 및 도시재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경안동, 송정동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공모사업은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 소규모환경개선, 지역문제 해결, 공동체 문화 조성 등 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주민들에게 최대 400만원씩을 지원하며 사업실행력 확보를 위해 사업운영 및 예산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한다.
광주시 내 생활기반을 둔 5인 이상의 공동체, 비영리민간단체,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모사업 신청방법은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4월 27일부터 5월 25일까지 광주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를 하면 된다.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이 기간에 헬프데스크를 운영해 원활한 사업신청서 작성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한, 주민공모사업 참여주체 간 연계성 강화 및 활동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6월에 ‘공모사업 지원형 도시재생대학’도 운영할 예정이다.
유사장은 “주민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광주시 도시재생 주민 공동체 활동의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광주도시관리공사가 광주시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