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모아의 슬기로운 청소년 생활 운영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학의 연기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심신이 지친 청소년들을 위해 ‘모아의 슬기로운 청소년 생활’을 운영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가정 내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청소년들에게 인터넷·스마트폰 외의 대안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가정 내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모아의 슬기로운 청소년 생활은 총 2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1탄은 청소년 자녀를 둔 가정으로부터‘가족愛 또는 위기를 극복한 가족사연’을 신청 받아, 방 안 놀거리 키트를 배부해주는‘모아가 운영하는 방 안 놀거리 나눔 드라이브 스루’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탄으로는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홍보를 위한 그림으로 재능봉사를 성실히 해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시간을 부여하는‘놀면 모하니? 모아는 집에서도 봉사활동 한다~’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1탄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상황에 발맞춰 방 안 놀거리 키트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배부할 계획이며 선정된 청소년 가족이 마스크 착용 후 차를 타고 청소년수련관 드라이브 스루 부스를 방문하면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마스코트 모아가 직접‘놀거리 키트’를 나눠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